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경기도 가볼만한곳 아이가 뛰어놀기 좋은 세곳리스트

by dreamlove 2020.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이번에 이웃님들께 소개시켜드릴 곳은 일산에 아이와 가볼만한곳입니다.

세곳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데, 최대의 장점은 뛰어놀기 좋은 점이라는 거에요. 그럼 어떤곳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주 프로방스
매일 오전 10시~ 오후 10시
입장료: 무료
주차: 타워내 주차시 할인받을 수 있음

첫번쨰는 파주프로방스입니다. 현재 밤에는 빛축제를 하고 있는데, 정해진 기간은 없고, 프로방스 내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나 방문을 해도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입장료를 받고 빛축제를 볼 수 있었지만 운영이 잘되지 않아서인지 그냥 마을을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정도로 해두었습니다.

 

 

낮에는 예쁜 색깔의 건물때문에 사진찍기 좋다면 밤에는 조명 때문에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파주 프로방스 내에는 맛집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저는 친구와 함께 캔들도 만들었는데, 아이와 연인과 함께

온다면 함께 즐길 수 있는 것도 많습니다.

 

 

빛축제가 있기 전에는 조형물들이 많지 않고, 나무나 건물에만 빛장식이 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갔을 때는 조형물도 있었고, 물가에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조금 덜 알록달록하면 좋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너무 색색으로 되어 있으니 촌스러운 느낌이 들어 조금 아쉬웠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에 가면 좋은점 예쁜것이 많다는 점입니다. 안에 들어가면 예쁜 접시, 방향제들도 있고, 예쁜 카페에서 여유롭게 차한잔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파자 프로방스에 오면 타워주차장에 주차를 하셔야 주차할인을 받을 수 있고, 건물 밖으로 나오면 작은 놀이터가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는 참 좋습니다. 서연이도 한번 가면 집에 안가고 싶어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산 호수공원
매일 오전 10시~오후 8시
입장료:없음 
주차비: 최초 10분 150원 이후 10분당 150원.

두번째 경기도 가볼만한곳은 일산호수공원입니다. 저는 친정이 일산이기도 하고, 오래살아서인지 김포보다는 좀 더 친숙하기도 한곳입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오는 사람들이 줄었지만 주말에 가면 항상 주차장 들어가는 입구부터 차들이 꽉차있는데요. 주차 팁을 드리자면 일산 가로수길에서 주차를 하고, 커피 한잔을 하면 3시간이 무료입니다. 그러니 3시간 정도 있을 분들은 가로수길에 주차를 하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딸과 항상 가는 곳은 호수공원 내에 있는 놀이터입니다. 어릴 때는 모래를 밟는 것도 싫어하는 아이였는데, 양말을 신지 않고, 들어가서 놀이를 합니다. 놀이터 옆에는 선인장 전시관이 있어서 코로나만 아니면 선인장도 보면 좋고, 가까이에 화장실 전시관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다녀오기 좋은 경기도 가볼만한곳입니다.

 

 

제가 이곳에 오면 항상 가는것은 호떡을 사러갑니다. 아이가 놀다보면 간식을 찾을수도 있고, 제가 달달한 것이 생각이 나서도 있는데, 간식거리를 챙겨오지 않아도 호떡도 살 수 있고, 전시장 내에 작은 매점도 있기에 편하게 오셨다가 아이와 함께 머물러 가지 좋습니다.

 

 

놀이터가 아니여도 넓은 잔디가 있고, 그네, 널뛰기 등 예쁜 꽃들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이곳이 참 좋습니다.

 

 

오후 8시쯤이면 노래하는 분수대 앞에서 치킨을 먹으면서 구경도 하곤 했는데, 지금은 거리두기를 하는 상황이라 불가능하다는것이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전거와 킥보드, 인라인을 탈 수 있는 경기도 가볼만한곳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곳이기에 마스크를 쓰고 잠시 놀다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송공룡테마파크
매일 오전 10시~ 오후 6시
입장료: 변동(현재: 소인 6000원/ 대인 7000원)

세번깨 경기도 가볼만한곳은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너무도 좋아하는 삼송공룡테마파크입니다.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애들이 충분히 뛰어놀 수 있는 곳이라 엄마들이 좀 더 힘들게 하죠.

너무 넓은곳은 애들을 챙겨서 다니는 것 조차 힘들지만 이곳은 그렇지 않습니다.

 

 

더구나 움직이는 공룡이 있어서 새삼 좋아나는 아이들. 코로나만 아니면 수영장도 있어서 여름에 물놀이하기도 좋다고 하는데, 올해는 운영을 하지 않았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세곳은 자유롭게 애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참 좋습니다. 그럼 아이들과 함께 거리두기를 하면서 다녀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