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화도 루지할인 꿀팁

by HAM 함작가 2020.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강화도 네번째 이야기입니다. 저희 딸이 너무도 좋아하는 강화도 루지에요. 이곳은 한 네번째 방문을 합니다.

아이가 좋아하기 때문에 강화에 가기만 하면 루지를 타러 가는 편입니다.

 

 

강화도 루지를 타러 가려면 먼저 예약을 해야합니다. 주말에는 할인이 되는 것이 없오 평일만 가능한데, 예약을 할 수 있는 곳은 와그에요. 전에는 루지 할인을 치면 와그가 바로 나왔는데, 현재를 나오지는 않네요. 혹시나 싶어서 지금 할인이 되는지 확인해보았는데 할인적용이 됩니다.

 

 

 

간혹 검색을 하면 강화도 루지는 할인이 없다고 하시는데, 할인은 있습니다. 대신 평일만 할인적용이 되는 것 뿐입니다. 와그에서 구입을 하게되면 주중 12000원짜리는 1100원 할인을 받아서 109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강화도 루지의 경우 1, 2, 3, 5회권이 있는데, 와그에서 구입을 할 수 있는 것은 1, 2회만 가능합니다. 제가 할인에 대한 것을 알아보았을 때 궁금했던 것이 있었는데, 아이들표가 없어서 어떻게 하면 될까하는 거였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와그에서 평일 강화도 루지할인을 받으시고, 매표소에 와서 아이들것만 따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루지와 곤돌라 비용은 주중에 12,000원 주말 15000원. 2회는 주중 20000원, 주말 25000원이에요.

 

어린이 1회 동반권은 주중 3천원 주말은 4천원이니 표 구입하실 때 참고하세요.

 

 

강화도 루지는 다 탈수 있을까? 궁금하신 분도 계실텐데요. 개인 탑승이 가능한 경우는 10세 이상, 키가 120CM이상이 되어야합니다. 동반탑승의 경우는 48개월이상 10세 이하, 키가 85CM~120CM, 몸무게의 함계가 120KG미만인 경우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덩치가 있는 경우는 꼭 혼자타야겠습니다.

 

 

키가 85CM미만이 어린아이들과 65세 고령자는 탐습이 불가능하시니 곤돌라만 타고 같이 올라가셔서 구경하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아시아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아름다운 전망도 볼수 있는 씨사이트리조트는 볼때마다 넓은 공간때문에 마음이 뻥뚫린느낌이 들어서 좋습니다. 집안에서만 자주 있다가 밖에 나오니 좋습니다.

 

예전에는 강화도에 들어올때 발열체크를 하고 들어와서 가는 길부터 밀럈는데, 현재는 발열체크를 하지 않고, 씨사이드리조트에서 루지를 탑승 전에 발열체크를 합니다.

 

제가 이곳에 오면 가장 신경이 쓰였던 부분은 헬맷착용이에요. 날씨가 서늘할때는 괜찮지만 더운날은 땀범벅. 근데 소독도 하지 않으니 조금 찝찝합니다.  뿌리는 것도 있지만 헬맷을 쓰고 발견을 했었습니다.

아주 큰 소독기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

 

 

 

강화도 루지를 타러가면 첫번째 탑승과 재탑승으로 나뉩니다. 네번째 방문이지만 처음타는 경우는 무조건 첫탑승으로 가야합니다. 딸은 왜 우리는 많이 왔는데, 첫탑승이냐고 하지만 여기의 규칙인걸요. 자기맘대로 할수 없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닥에 표시가 있어서 그쪽에서 서서 기다렸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다른곳에 비래 강화도 씨사이드리조트는 관리가 잘되는 편인것 같아 조금 안심은 됩니다.

 

직원분에 안내에 따라 잠시 브레이크 사용방법에 대해 숙지를 합니다. 

 

 

신나게 타고 내려오면 되는데, 강화도 루지는 오션코스와 두가지 코스로 나뉩니다. 저희는 이번에 오션코스. 처음에 서연이가 탔을 때는 무서워했는데 이제는 한번 더 타자고 할 정도로 너무 좋아합니다. 참고로 처음 타는 경우는 손에 힘을 줘서 손과 어깨가 아플수 있습니다. 점점 탈때마다 덜 아파집니다. 이젠 날이 서늘해졌으니 장갑을 끼고가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사람이 만진건데 지금 상황에서 장갑은 굿!

 

 

씽씽 달려서 도착했습니다. 다시 타고 올라가자는거 겨우 데리고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탑승 인증샷. 올때마다 씨사이드리조트는 좋아요. 아직 강화도 루지할인받아서 다녀오지 않으신 분 코로나를 피해 조심히 다녀오세요. 

 

 

 

김포 대명항 함상공원 즐기는 방법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둘째날에 다녀온 김포 대명항 옆에 위치하고 있는 강화도 함상공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이곳은 공원만 이용하기는 그렇고, 김포 대명항에

gkaqhruf3955.tistory.com

 

 

강화도 마니산 아이와 산책하기 좋은곳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어제에 이어 아이와 함께 강화도 여행이야기를 들려드려려고 합니다. 마니산은 강화에 여러번 방문을 했지만 처음가보는 곳이었습니다. 매번 가보려고 했는데, 딸이 걷

gkaqhruf3955.tistory.com

 

 

강화도 여행 동막해변 일몰이 아름다운곳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시켜드릴 곳은 딸과 함께 다녀왔던 강화도입니다. 저희 집과 그리 멀리 않아 한시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들도 강화가 다른 지역에 비해서

gkaqhruf3955.tistory.com

 

 

한국관광공사: 서울편 어떤 관광지나올까/ KOREA_SEOUL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요즘 우리나라에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리듬을 느껴라"라는 영상이 나와 더 핫한 바람을 불고 있습니다. "한국의 리듬을 느껴라-서울" 얼터너티브

gkaqhruf3955.tistory.com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정보 총정리 /NATIONAL MUSEUM OF KOREA Children's MUSEUM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이번에 딸 아이와 함께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실내활동이 조금 꺼려지긴 했지만 사전예약을 하고 다녀온 것이기 때문에 조금은

gkaqhruf3955.tistory.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