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여행

서울근교 잔디캠핑장 네곳 추천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저는 캠핑을 다닌지 4년째가 되어가는데요. 매년 열심히 다녔는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조심하느라 여러번 가지 못했어요. 제가 간 곳 중에 잔디사이트가 이쁘고, 지금까지 다녔을 때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을 시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서울근교 잔디캠핑장 : 연천 캠핑브릿지

첫번째로 소개시켜 드릴 서울근교 잔디캠핑장은 연천 캠핑브릿지입니다. 이곳은 단골이라고 할 정도로 자주 가는 곳입니다. 저는 겨울에는 캠핑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당분간은 못가지만 동계를 하는 분들 중에는 장박지로도 많이 가시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항상 이곳에 오면 강 앞에 있는 잔디에 사이트에 자리를 잡습니다. 제가 이곳이 좋은 이유는 잔디라서인지만 이곳은 사이트 간격이 넓어서 다른사람들과 거리를 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간혹 잔디사이트가 아니고, 파쇄석을 이용할 때고 있기는 하지만 그럴때 살짝 불편해요. 저는 이곳에 오면 신발을 신지 않고 다닐때도 있는데, 파쇄석은 절대 그럴 수 없으니깐요. 그리고, 캠핑용품들이 손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님께서 좋아하지 않습니다.

 

 

처음에 이곳에 왔을 때는 한쪽 부분에 전기가 들어오지 않아서 다른사이트 쪽에 있는 것을 사용했는데, 현재는 이쪽짜기 다 전기가 들어오기 때문에 저희는 주로 이쪽에 사이트를 잡아 지내곤 합니다.

 

 

집을 옮길 때는 이 아래 까지만 가능하고, 리어커가 있어서 그걸 이용해서 집을 옯기시면 됩니다. 연천 캠핑브릿지는 매너타임이 있습니다. 오후 11시로 그 시간에는 조용히 있어야합니다. 다른곳은 메너타임이 잘 지켜지지 않는데, 이곳은 11시만 되면 진짜 조용해집니다. 캠지기님께서 관리를 잘하셔서 항상 가도 마음에 쏙 드는 곳이에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작은 놀이방도 있고, 방방도 있고요 여름에는 수영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놀기에는 참 좋은 곳입니다. 

 

 

 

가운데 쪽은 파쇄석 사이트이고, 이쪽 부분은 세미존입니다. 세미존의 경우 캠핑장비가 많이 없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곳입니다. 

 

 

아래에 데크가 있고, 테이블도 있기 때문에 텐트만 있으면 이곳에 와서 캠핑을 즐길 수 있어요. 겨울에도 이쪽은 난로를 틀고 있으면 덜 춥기도 하고요. 공간이 좁은 편이 아니라서 답답한 느낌은 없습니다.

 

 

서울근교 전디캠핑장: 몽산포캠핑장

두번째는 서울근교라고 하기에는 좀 먼곳인데, 태안의 몽산포캠핑장입니다. 이곳은 살짝 호불호가 갈리는 곳이에요. 잔디사이트도 있고, 소나무 쪽 사이트가 있는데, 송진자루나 모래 때문에 불편하다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저는 소나무쪽도 잔디사이트 쪽도 다 있어보았는데, 둘다 만족했습니다.

 

 

화장실도 샤워실도 개수대도 깨끗하게 관리가 되어 있습니다. 청소해주는 아주머니들께서 수시로 오셔서 청소를 하시더라고요. 규모가 큰 곳이라서 관리가 안될까 싶었는데, 아주 관리 잘됩니다. 

제가 다른 규모가 있는 곳을 이용해 보았는데, 아주 더럽습니다. 그곳에서 목욕을 하면 피부에 뭐가 날 정도입니다.

 

 

이곳의 장점의 선착순이라는 점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해외로 여행을 다니지 못하기 때문에 캠핑을 다니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러다보니 괜찮은 캠핑장은 다 마감이 되어있더라고요. 그 때 이용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거리만 가까우면 자주 가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캠핑장을 가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곳인지도 살펴보는데요. 걸어서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갈 때면 소금과 호미를 챙겨서 하는데, 맛조개를 잡는 재미가 있습니다. 맛조개를 잡아서 국에 좀 넣어서 끓여먹는데, 뭐 맛은 없지만 조개 캐는 재미가 있지요. 여기는 애들도 어른도 재미있는 곳입니다.

 

 

서울근교 잔디캠핑장: 천사봉캠핑장

세번째 서울근교 잔디캠핑장은 천사봉캠핑장입니다. 이곳은 기대도 하지 않고 방문했는데, 너무도 좋았던 곳입니다. 여름에 올 경우 나무가 많지 않아서 더울 수 있겠지만 바로 아래에 계곡이 있어서 더우면 물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던 곳이라서 어쩌면 더 좋았을 수도 있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인기가 많아져서 사람들이 꽤 많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캠지기분도 좋으시고, 할머니, 할아버지도 계신데 너무 좋으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희는 갈 때 노르디스크 이든을 가지고 갔었고, 일본에서 놀러온 동생과 함께 왔는데, 너무 여유롭게 지내다 왔습니다. 화장실도 개수대도 깨끗했는데, 산속이라서 벌레들은 좀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애견반입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불가능해서 다시는 못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좀 아쉽죠.

 

 

캠핑장 중에는 음식을 배달을 시킬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안쪽에 있어서 근처 음식점이 없습니다. 음식은 다 챙겨자세요. 매점은 있기는 하지만 물건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서울근교 잔디캠핑장 : 고래숲캠핑장

네번째 서울근교 잔디캠핑장은 고래숲입니다. 이곳은 아래에 작은 잔이사이트가 있고, 계단식으로 된 파쇄석사이트가 있습니다. 계단식으로 된 곳은 사실 별루였습니다. 사이트 간격이 너무 좁아서 옆 사이트를 잘못 만나면 너무 시끄럽습니다.

 

 

고래숲캠핑장의 장점은 갯벌이 가깝다는 점입니다. 여름에는 작은 물놀이장을 만들어주시기도 하고, 위에 작은 나무 놀이터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잔디사이트는 관리가 잘되어있기는 하지만 매너타임이 잘 지켜지지 않아서 늦은시간 이른시간에 축구를 하는 경우가 있어서 다소 시끄러운 편입니다. 매너타임만 잘 이루어지면 좀 마음에 드는 곳인데, 아쉬운 점이 좀 있는 곳입니다.

 

 

네곳다 제가 좋아하는 곳입니다. 아쉬운 점도 있지만 모든게 다 마음에 들수는 없기 때문이죠. 다 잔디가 관리가 잘되어있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 좋은 장점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저는 잔디사이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다음에는 다른 곳을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 가볼만한곳 리스트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이웃님들께 소개시켜드릴 곳은 서울에 가볼만한곳입니다. 지금은 조심해야할 시기라서 놀러가기는 어렵겠지만 실외이기도 하고,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서 잠시나마 나

stock.good-luck81.com

 

 

수원여행지 네곳 추천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저는 현재 김포에 살고 있는데, 주말부부라서 수원으로 왔다 갔다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가까운 곳으로 많이 다니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수원

stock.good-luck81.com

 

 

강화도 예쁜카페 리스트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곳은 강화도 예쁜 카페입니다. 저는 딸과 함께 맛있는 곳도 많이 가고, 카페도 가긴 하는데요. 강화도에서는 지금까지 몇곳을 가보았지만 세곳밖에

stock.good-luck81.com

 

 

경기도 가볼만한곳 아이가 뛰어놀기 좋은 세곳리스트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이번에 이웃님들께 소개시켜드릴 곳은 일산에 아이와 가볼만한곳입니다. 세곳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데, 최대의 장점은 뛰어놀기 좋은 점이라는 거에요. 그럼 어떤곳

stock.good-luck81.com

 

 

서울근교당일치기 여행 네곳 총정리

안녕하세요. HAM입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여행 다니는 것을 좋하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서울근교당일치기 여행 가볼만한곳 몇곳을 소개시켜드릴께요. 춘천과 가평쪽입니다. 춘천이나 가평쪽은

stock.good-luck81.com